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Visual Site Mapper, 내 사이트 구조 보기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3. 3. 13.
반응형

사이트 설명

Visual Site Mapper 이라는 툴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검색한 사이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조화 시킨 화면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visualsitemapper.com/

 

제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색의 노드와 선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Visual Site Mapper

색깔 코드

Visual Site Mapper의 색깔 코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초록색: 200 OK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페이지가 성공적으로 로드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파란색: 301 Moved Permanently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페이지가 새 위치로 이동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연한파란색: 308 Permanent Redirect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301 Moved Permanently와 매우 유사하지만, 클라이언트가 이전 요청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새 위치로 이동할 것을 요구합니다.


주황색: 302 Found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연한주황색: 307 Temporary Redirect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검색 엔진 등의 로봇이 해당 페이지의 새 위치를 새로운 요청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합니다.


빨간색: 404 Not Found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연두색: 500 Internal Server Error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서버에서 페이지를 가져올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회색: 다른 상태 코드를 나타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페이지가 사용 가능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