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컴퓨터 본체 내부 LED 끄기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3. 3. 12.
반응형

컴퓨터를 요즘 사면 휘황찬란한 색상으로 가득 차 있죠. 바로 LED를 이용하여 번쩍거리는 효과를 주는 건데요.

본체 케이스 앞에 항상 불이 켜지는건 본체마다 있는 LED 버튼으로 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쪽에 보면 있는 불빛은 직접 끌 수 있는 버튼이 없지요.

 

그럼 어떻게 끌 수 있을까요?

 

바로 바이오스에서 설정하여 끌 수 있습니다.

 

Before And After

본체 내부 LED ON

 

바이오스 설정방법

먼저 바이오스로 들어가야합니다. 컴퓨터 부팅시 DEL이나 F2 혹은 F10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바이오스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ASROCK 메인보드로 화면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단 위쪽에 보면 Polychrome RGB (ON)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OFF로 바꿔주면 됩니다.

본체 바이오스 설정1본체 바이오스 설정2

 

이제 저장을 하고 나가야하는데요. 가운데 윗부분을 보면 F10번키 혹은 마우스 클릭으로 디스크 모양의 버튼(Save & Exit)이 있습니다.

본체 바이오스 설정3

누르게 되면 변경사항에 대해 써주고 확인시켜줍니다. Yes를 눌러 넘어가면 설정을 마치게 됩니다.

RGB LED: [On]->[Off]

본체 바이오스 설정 저장 후 종료

 

주의할 점은 그냥 ESC를 눌러서 끄게 되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Discard changes and exit setup? => 변경사항 버리고 나가겠습니까?)

Discard changes and exit setup?

 

그래픽카드 LED 끄기

그래도 안에 불빛이 계속 된다면, 그래픽카드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픽카드는 바이오스가 아닌 그래픽카드의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60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이 ThunderMaster라는 유틸리티로 제어를 했습니다.

 

ThunderMaster LIGHTING LED 제어 OFF

다운로드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엠텍 제품으로 받아서 이엠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제품이름을 안다면, 다운로드에서 제품명 입력을, 아니라면 제품선택에서 하나씩 눌러가면서 확인하셔야합니다.

이엠텍 제품명 검색, 제품선택

 

저는 제품이름이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STORM X Dual OC D6 12GB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이거여서 그대로 입력하여 다운 받았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그래픽카드 정보

 

다운 받는건 유틸리티의 ThunderMaster를 받았는데요. 미라클 시리즈 제외하고 대부분 다 같은 파일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다운 받고 설치하면 좌측의 LIGHTING 항목에서 LED 제어에서 OFF 하면 됩니다.

유틸리티 ThunderMast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