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유튜브 제작시 ai 목소리 생성하는 방법(feat. Vrew)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2. 12. 15.
반응형

유튜브에 대해 막연하게 나도 언젠가 해봐야지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그 생각에서 행동으로 나서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동영상 편집 능력, 카메라로 인한 얼굴노출, 목소리 노출 등등 여러가지 걸림돌이 있을텐데요. 이 글에서는 목소리 노출에 대해 꺼려지는 분들을 위해 ai가 대신 목소리를 내주는 방법을 소개하려합니다.

 

Vrew AI 목소리

목소리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그냥 녹음하면 됩니다. 물론 녹음할 때 주변의 오디오가 겹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지요. 어쨌든 목소리를 노출하기 어렵거나, 목소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AI 목소리입니다.

AI를 사용하더라도 저작권 문제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AI 목소리 저작권 정책(Vrew)

구글의 TTS 엔진과 네이버의 클로바 보이스 엔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정식 계약이기 때문에 상업적/비상업적 용도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저작권 걱정은 일단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

Vrew라는 홈페이지에서 Vrew를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설치를 한 후 "새로 만들기"에서 "AI 목소리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내가 입력한 글을 AI가 읽어줍니다.

 

AI 목소리로 시작하기
글 to 목소리

AI 목소리는 언어, 성별, 나이대로 나눠져있습니다. 6가지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 to AI 목소리

글을 쓰고 AI 목소리를 선택하고 난 후 내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Vrew를 이용하여 영상편집을 할 수 있고, 목소리만 빼서 다른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보내기를 누르면 내보내기 형식으로 다양한 포멧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디오 파일(mp3, wav)로 내보내 보겠습니다.

내보내기
Vrew 내보내기 형식내보내기 오디오파일

위와 같이 오디오파일 중 MP3/WAV 선택 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목소리로 걱정하셨던 분이라면 걱정 끝 도전만 남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