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실행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0. 11. 7.
반응형

우리는 항상 과거를 후회하며 살곤합니다.

아 2009년에 비트코인 채굴할걸

아 작년에 어디에 투자할걸

아 언제부터 블로그 글좀 쓸걸

그때 이랬었어야했는데

그때 이랬었었으면 지금은 이럴텐데 등등

 

자기 후회와 반성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미래를 안보고 과거만 보며 후회를 할까요?

그건 미래가 안보이기 때문이지요.

생각으로는 우리는 전세계 최고의 부자, 전세계 최고의 지식인 등등 모두 다 이루었을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생각만으로 멈출 때가 많지요.

 

그래서 아래 7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생각에서 행동으로 바꿀 수 있을까?

1. 무언가를 해야한다고 마음 먹었을 때 지금 바로 한다.

=> 무슨 일이든 생각이 들면, 움직여야한다. 그 생각을 정리하는 일이든, 그 생각을 행동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적기라도 해야한다. 가만히 있다보면 생각은 그저 생각으로 사라져버린다. 이 세상의 성공한 아이템들은 모두 생각에서 행동으로 바뀌었을 때 나타났다.

 

2. 시간 제약을 걸어라.

=> 어떤 일을 할 때 세월아 네월아 하면 언젠간 되겠지라는 안일함 때문에 죽도 밥도 안된다. 생각을 했고 즉각적으로 움직인다면 목표를 정하고 시간을 타이트하게 걸어라. 언제까지라는 일정이 있으면 사람은 긴장감이 생기게 된다.

 

3. 습관으로 만들어라.

=> 항상 사람들은 생각은 한다. 이 생각을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해 정형화된 루틴을 만들어라. 그러면 그것이 습관이 되어 실천할 수 있는 길을 만들 것이다. 좋은 습관을 많이 만들수록 더욱 행동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4. 양부터 맞춰보자.

=> 양을 넘어서지 못하면 질도 올라가지 않는다. 일만시간의 법칙은 일만시간동안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한다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아무생각없이 일만시간을 보내라는 건 아니다. 일만시간을 하면서 양뿐만 아니라 질도 조금씩 좋아지기 때문이다. 

 

5. 목표를 완벽함에 두지 않는다.

=> 생각은 벌써 전세계에 어떤 제품을 다 공급하는것까지 이미 도달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치 않다. 막히는게 투성이고 어느부분에선 한없이 정차된 느낌이 들 때도 있다. 그럼에도 완벽함에 목표가 아닌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빨리 시작하고 빨리 피드백 받으며 완벽함에 다가서는게 더욱 더 중요하다.

 

6. 행동하면 또다른 아이디어가 나온다.

=> 어떤 생각을 실천하여 실행하게 된다면, 그로부터 또다른 아이디어가 나타나게 된다.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는데, 행동하고 실천해봤는데 좋지 않을수도 있고, 더 좋은 아이디어로 변형될 수도 있다.

 

7. 계획은 항상 변하기 마련이다.

=> 내가 생각한것대로 움직이지 않는다고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계획은 항상 변화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져라. 계획을 고치고 바꾸면서 더욱 더 완벽함으로 다가가는것이다. 당장 내일 일도 알 수 없는 시대에 계획이 모두 성공할 거라는 생각은 착각이고 오만이다.

 

 

 

 

 

반응형

'동기부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을 어떻게 많이 벌 수 있을까?  (0) 2019.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