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시도

빌드박스 시작하기 - 설치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2. 9. 12.
반응형

어린시절, 혹은 지금, 게임을 만들고 싶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게임코딩이 어렵다고 생각해서 지레 겁먹고 포기하셨나요? 이제는 코딩 없이 구조와 이미지만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코딩 툴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간편하고 쉽게 생성에서 출시까지 한큐에 진행시킬 수 있는 툴을 소개합니다.

 

빌드박스

빌드박스는 여러 노코딩이라 하는 코딩 없이 만들 수 있는 툴 중 하나입니다. 다른 툴들 여러가지를 써봤지만, 코드가 어느정도씩 들어가긴합니다. 물론 요즘 안드로이드 SDK 31버전 지원 때문에 빌드박스에서도 코드 부분을 수정하긴 하는 부분이 있긴합니다만, 전반적으로 코딩할 곳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빌드박스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2d와 3d입니다. 2d는 유료결제시 1년 구독에 224.99달러, 3d는 1년 구독에 499.99달러여서 2d로 시작했습니다.

(이미지 편집하는게 2d 외에는 기술을 습득하지 못해서도 이유이긴합니다)

 

제가 결제할 6월만 하더라도 50% 할인같은 게 없었는데, 지금 50% Off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18시간 남았다는 건 함정)

 

인스톨하기

먼저 빌드박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에서 buildbox를 치시면 첫번째 광고나 두번째 링크를 누르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쭉쭉 다음다음을 누르면 설치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재시작 여부를 묻습니다.

깔끔하게 재시작하고 시작합니다.

시작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할텐데 빌드박스는 먼저 가입해야합니다. 가입하면 무료로 일단 사용해도 됩니다.

나중에 여러게임을 만들어보고 괜찮으면 가입해서 광고를 넣어도 되기 때문입니다. 프로로 결제하게 되면 애드몹과 같은 인앱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인앱결제도 플러스부터 가능합니다.

여튼 지금 50% 평생 할인이라니 미리 결제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만약 이 기간이 지났다면, 올해초에도 할인했었고 지금도 할인했던걸로 봐서 내년에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입해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기본 화면이 뜹니다.

 

이제 Create New의 여러 샘플 템플릿들을 보며 어떤 게임을 만들지 고민해보면 됩니다.

 

다음 글에서는 간단한 게임하나를 만들면서 업로드하는 것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