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부모님 알뜰요금제로 옮기기(알뜰요금제 찾아보기)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2. 11. 26.
반응형

부모님 핸드폰 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하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으니 필요하신 부분이 있다면 먼저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현재 요금제 사용량과 가격 및 할인 반환금 확인
  • 알뜰폰 검색하기
  • 준비물
  • 요금제 가입

현재 요금제 사용량과 가격 및 할인 반환금 확인

기존요금제 5G 라이트 시니어5G 라이트 시니어

uplus를 사용중인 어머니께서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5G 라이트 시니어로 한달에 8G 데이터와 통화 무제한, 문자메시지 기본제공인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실제 사용하고 있는 양을 찾아보니, 11월이 5일정도 남았는데 데이터를 300M도 안쓰고 계셨고, 지난달, 지지난달 통계를 봐도 동일했습니다. 또한 무제한 통화의 경우는 170여분 정도를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휴대폰 지원금으로 인한 해지 시 할인 반환금에 대해 먼저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0원으로 번호이동이든 기기변경이든 상관없는 상태였습니다.

휴대폰 지원금 정보

 

알뜰폰 검색하기

저도 알뜰폰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알뜰폰이 싸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검색하려니까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검색해야할지 어지러웠습니다. 핸드폰으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발견한 곳을 소개합니다.

 

네이버에서 알뜰폰을 치고 각각 공식홈페이지나 공식몰에서 하나씩 검색해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그보다 전체를 비교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찾은게 moyo(모요)라는 모두의 요금제에 대한 사이트였습니다.

moyo 홈페이지

요금제 찾기로 들어가서 필터를 걸면, 내가 원하는 종류의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moyo 필터

저는 여기서 데이터 1~6GB와 통화량 180~300분, 그리고 나머진 전체를 두고 검색했더니 292개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검색결과에 몇명이 선택했는지도 나와있어서 참고하기 좋습니다.

 

저는 첫번째에 나와있던 tplus의 월2GB의 통화 200분 문자 100건을 선택했습니다.

7개월동안 0원이고, 그 이후부터 5500원이라는 싼 가격이 눈을 끌었습니다.

티플러스 요금제 티플포유티플포유 2G/200분

자세히 보기를 누르게 되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모요를 통해 들어가면 모요에 

 

준비물

유심(USIM)

먼저 유심을 사야합니다. 유심을 살 때 주의할 점은 어느 통신사걸 사용하느냐에 따라 유심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 다행히 위의 티플포유라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갔기 때문에 LGU+용 유심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GS25 요금제 USIM유심카드 USIM

인터넷으로 사면 더 싸니 급하지 않다면 인터넷배송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GS25편의점에서 8800원에 구매했습니다.

신분증

번호이동을 해야하니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가입시 신분증 유효체크를 하니 꼭 챙기셔야합니다.

 

인증정보

중간중간 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부모님거에 대한 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 등이 없어서 새로 발급하는 등의 시간소요가 있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되어있다면 훨씬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가입

모요에서 찾은 tplus 요금제를 확인하기 위해 tplus 몰로 들어가서 해당 요금제를 찾았습니다.

(모요에서 바로 신청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tplus 다이렉트몰

 

요금제 가입정보

 

셀프개통 가입하기

셀프개통 가입하기로 들어가게 되는데 약관동의를 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에선 아까 산 유심정보부터 입력합니다.

모델코드 선택을 하는데 제가 산 모델코드는 U8660이었습니다.

셀프개통 가입하기
유심정보 입력유심 모델코드 선택

본인인증에 대한 내용을 모두 입력 후 가입자 정보, 번호이동 정보까지 입력하게 되면, 사전동의 요청을 누를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번호이동 사전 동의 안내
SMS 인증ARS 인증

 

번호이동 사전 동의 안내

사전동의가 완료되면 사전심사 요청을 눌러줍니다.

문자메시지가 오게 되는데 번호이동 동의 연결하기 URL을 눌러주면 사전심사가 완료됩니다.

사전 심사 완료

이제 요금청구 및 납부정보에 대해 작성하면 됩니다.

셀프개통 가입하기 완료

이제 개통신청이 되었고, 이제 기존 핸드폰의 유심을 새로 산 유심으로 바꿔끼면 됩니다.

티플포유 요금제 상세안내

제가 선택한 요금제인 티플포유에 기본제공량을 넘을 경우 얼마정도일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데이터는 1MB당 22.53원, 통화량은 초당 1.98원, 문자는 22원이었습니다.

 

기본제공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tplus 모바일 사이트에 가입하시면 바로 볼 수 있으며, 오늘(11/26) 가입하여 남은 일자를 계산한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현재 사용량 조회

모바일앱으로 tplus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정회원인증을 하면 위와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 적용이 되지 않아서 앱에서 확인은 아직 못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