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구글 검색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2. 12. 8.
반응형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기록이 남습니다.

장점 : 이 기록을 가지고 내가 어떤 검색어로 검색했는지 과거 히스토리를 찾아볼 수 있고, 내 관심분야에 대해 블로그를 쓴다거나 어떤쪽에 관심이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점 : 내 기록을 누군가가 보지 않았으면 할 때 기록이 보인다면, 원하지 않은 노출이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기록을 원하는 사람과 원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텐데요. 어떻게 확인하고, 끄는 방법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확인하기

먼저 구글 검색기록이 켜져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검색기록

첫번째로 구글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내가 검색했던 흔적이 보이게 됩니다. 물론 여기서 삭제를 하면서 확인할 수 있지만, 그건 아래 검색기록 삭제하기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내 구글활동을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내 Google 활동"에 들어가면 웹 및 앱 활동과 위치 기록, YouTube 기록이 있습니다. 사용이면 기록이 남게 되는것이고, 사용 안함이면 기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컴퓨터 내 구글활동활동 제어

 

구글 검색기록 켜기/끄기

내 검색기록을 이용해서 무언가 하고 싶은 분들은 "내 구글활동"이 켜져있는지 확인한 후에 꺼져있다면 켜면 되겠죠. "내 구글활동"에 들어가서 웹 및 앱 활동과 YouTube 기록 등을 사용하기로 누르면 됩니다.

검색기록을 끄기를 원하는 분들은 마찬가지로 "내 구글활동"에서 사용 중지를 누르면 됩니다.

 

아래는 

모바일 내 Google 활동웹 및 앱 활동유튜브 기록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기

이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구글활동
활동삭제활동삭제 날짜설정
삭제할 활동 선택삭제할 활동 항목 보기

 

활동 삭제에 지난 1시간, 1일, 전체기간, 사용자설정 범위 등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