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MS에서 만든 Bing 단어로 그림 그리기 ai 무료 사이트(feat. DALL E)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3. 4. 3.
반응형

Chatgpt가 나온지 반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IT 회사들도 하나씩 ai 기술들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Image Creator 를 소개합니다.

이미지를 생성하는 녀석인데 텍스트 기반입니다. 즉, 텍스트만 작성하면 ai가 알아서 그림을 그려준다는 말입니다. DALL E라는 ai로 생성하는 거라는데 이 기술 역시 Chatgpt를 만들어낸 openAI에서 제작했습니다.

openAI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많이 투자했으니 이런게 가능한 일이겠죠? 다른 공룡기업들도 차례대로 자신들만의 ai들을 발표할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ai시대의 시작입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image creato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ing.com/create

 

단어 기반 이미지 만들기


이제 bing creat인 image creator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Microsoft 가입

Microsoft 로그인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ms계정생성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건데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하는거와 다르게 chatgpt나 image creator는 로그인기반으로 서비스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MS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만 하면 되겠죠.
없으신 분들은 계정을 생성하면 됩니다.

이메일 인증과 사용자 생년월일 그리고 봇체크까지 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Image Creator

Image Creator

이제 그림을 텍스트로 그려봅시다. 간단하게 원하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알려주면 되는건데요. 최대한 길고 자세하게 쓰면 원하는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영어로만 입력


이 툴은 영어로만 현재 가능합니다. 나중엔 한국어로도 쓸 수 있길 기대합니다.

현재 영어만 지원

그럼 영어 잘 못하는 사람은 어떻게 사용할까요? 바로 우리나라 기업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파파고를 이용하면 됩니다.

파파고 번역

이렇게 간단하게 번역이 되는 세상이 놀랍지 않습니까? AI에 이어 나중에는 자동 통역 프로그램들이 업그레이드 되어 언어공부 없이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지는 세상이 오길 또한 바랍니다.


다양한 톤으로 출력

실사 같은 이미지라든지 애니메이션 같은 이미지라든지에 대한 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거창한건 아니고 그냥 애니메이션 톤으로 그려줘를 영어로 하면 되겠죠.


결과물 보기


이제 어떻게 나오는지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결과물은 1024 x 1024 jpg 로 다운 가능합니다.


귀여운 배고픈 상어 애니메이션이 생성되었습니다.

사용 꿀팁

이미지 설명

MS에서는 더 나은 이미지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따라서 생성하면 더 나은, 그리고 원하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거 같군요.

 

형용사 + 명사 + 동사 + 스타일

Fuzzy + creature + wearing sunglasses + digital art

만들고 싶은 이미지 설명

 

부스트

프롬프트 창 옆에 보면, 번개 모양의 아이콘과 숫자가 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MS에서 만든 부스트라는 건데 속도에 영향이 있습니다. 이 번개 모양의 부스트를 사용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좀 더 빨리 생성해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 대기 시간이 길어지면 이 부스터도 비활성화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1개씩 사용하는데 이렇게 사용자가 늘어나면 대기 시간(분당)만큼 부스트 개수를 소모해야 최대한 빨리 생성할 수 있습니다.

5분 대기
부스트 사용 or 기다리기

중요한 문구가 또 보이는데요. 이 부스트 다 쓰면 끝인가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부스트는 매주 새로 고침됩니다. 

 

아이디어 탐색

문구에 대한 힌트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AI가 이미 만들어놓은 이미지가 어떤식으로 만들어졌는지 프롬프트에 입력되었던 단어를 엿볼 수 있는데요. 아이디어 탐색에서 보이는 이미지 중 궁금한 이미지를 눌러보면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탐색 이미지아이디어 탐색 이미지 + 단어
아이디어 탐색 이미지2아이디어 탐색 이미지2 + 단어

 

클릭해서 보게 되면 해당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도 있고,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언제 생성되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네요. 여기 단어에서 몇글자만 추가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해야할 점

아직 AI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이미지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얼굴과 손이 왜곡된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에서 프롬프트를 잘못 해석하여 이상한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으니 아직까지는 더 발전할 거리가 남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결해야할 점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것은 AI 사용법이라고 해도 될만큼 AI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직업들도 생성될 거 같다고 해야할까요? 누구나 Creator가 될 수 있는 시대, 저작권으로 인해 사용하기 어려웠던 이미지들을 직접 생산해 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누구보다 빠르게 신문물(?)을 접하면서 배운다면 남들보다 먼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