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TIP

윈도우10 다른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빔 프로젝터, 듀얼모니터 등)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22. 6. 10.
반응형

모니터 하나로는 힘든 시대?

이제 모니터 하나만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노트북을 들고 있더라도 빔프로젝터에 연결해야하거나, 모니터를 따로 구매해서 연결하는 등 여러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시대입니다.

 

연결하기 위해서 필수로 필요한 것은 해당 기기에 맞는 케이블인데요. RGB케이블, HDMI, DVI 와 같은 것들이 있지요.

 

이제 연결을 하면 보통 짠하고 나타나기 마련인데, 가끔 화면에 안뜨는 경우가 있죠. 또한 내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복제, 추가적인 화면을 보는 확장 등 여러가지 표시상태를 설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할지 막막하죠!?

 

이제 아래와 같이 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윈도우10에는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 보면 아래와 같이 시간 옆에 알림이 있습니다.

 

 

 

이 알림을 누르면 하단에 확대/축소 버튼이 있습니다. 확대를 누르게 되면 다른 화면에 표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누르면 연결된 화면에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 화면만 / 복제 / 확장 / 두 번째 화면만

 

그림 이미지를 보면 대략적인 이해가 될텐데요.

"PC 화면만"은 PC에만 출력되고 프로젝트(모니터) 출력은 되지 않는 설정입니다.

"복제"는 PC 화면과 프로젝트(모니터)에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 설정입니다.

"확장"은 PC 화면을 프로젝트(모니터)에 확장해서 출력되는 설정입니다.

"두 번째 화면만"은 PC 화면은 출력되지 않고 프로젝트(모니터)만 출력되는 설정입니다.

 

추가로 단축키를 알려드리면서 마치려합니다.

단축키는 윈도우키 + p 입니다. 이 키를 누르면 위의 3번째 스크린샷과 같이 "다른 화면에 표시" 를 누른 것과 동일한 화면이 바로 뜨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