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인으로의 여정/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3] Switch(신호 주기)

by 유기농프로그래밍 2016. 6. 15.
반응형

Switch.

 

ON/OFF를 이용하여 게임을 시작하고 일시정지하고 할 용도로 버튼을 생각했다.

 

크고 아름다운 스위치를 원했지만, 현실은 우선 실행만 되면 된다는 것.

 

버튼으로 신호만 잡히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구현했다.

 

#!/usr/bin/env python

import RPi.GPIO as GPIO

# GPIO
SWITCH=5

GPIO.setmode(GPIO.BCM)
GPIO.setwarnings(False)

GPIO.setup(SWITCH,GPIO.IN)

switch_count=0

while True:
    # switch check
    if GPIO.input(SWITCH)==1:
        switch_count+=1
        if switch_count >= 5:
            print "switch count", switch_count
    else:
        switch_count=0

    if switch_count > 10:
        print "Game status check"

 
count를 세서 10 이상인 경우에만 무언가 실행하도록 설계했다.
이유는 가끔씩 센서가 튀기 때문이다.
 
그래서 꾹 누르고 1~2초 기다리면 무언가 작동하도록 개발했다.
 

 

반응형

댓글0